언론보도

충남경제진흥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통상사무소장 신규 임명
부제목 충남 중소기업, 인도네시아 진출 본격 지원 박차 제공일자 2021-07-12
사진유무 사진 : O ENG : X 제공부서 경영기획팀
담당자 및 문의처 이영구 팀장(041-539-4502)

박준규 주임(041-539-4599)

첨부파일
보도내용

충남경제진흥원(원장 오광옥)은 12일 오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통상사무소장에 하원정씨를 선발하고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번에 임용된 하원정 소장은 2009년부터 인도네시아 현지법인 설립, 조직 관리, 수출관리 등을 추진해온 조직운영 및 통상관련 베테랑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지난달 진행 된 공개채용에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인재로 안정적인 사무소 관리와 도내기업의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 지원에 대한 적임자로 기대되고 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통상사무소 하원정 소장은 “인도네시아 역시 코로나19로 매우 힘든 시기이지만 분명 기회는 있다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충남 소재 중소기업들의 성공적인 인도네시아 진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남경제진흥원 오광옥 원장 역시 “유능한 인재를 모시게 되어 매우 기대가 크다고 말하며, 충남 소재의 기업들이 새로운 시장개척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한다”고 당부하였다.

인도네시아 통상사무소는 2020년 개소한 베트남, 인도에 이은 충남도의 세번째 사무소로 인도네시아는 할랄 경제권에서 인구와 시장 규모에서 타 이슬람국 대비 우위를 보이고 있는 유망한 시장이다.

인도네시아 통상사무소는 오는 8월 중 오픈을 목표로 현재 법인 설립, 사무소 안정화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현지 시장조사, 바이어 발굴 및 매칭, 전문전시회 참가 지원 등 충남소재 중소기업의 인도네시아 시장진출에 대한 전반적인 마케팅, 해외판로 개척 등 기업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다만, 현지 코로나19 상황의 변화에 따라 일부 지연이 불가피할 수도 있다.

관련 사업에 대한 문의는 충남경제진흥원 마케팅지원팀(041-539-4532)으로 문의하면 된다.

※ 사업담당자 : 마케팅지원팀 곽승동 주임 041-539-4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