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충남경제진흥원, “중소기업 자금시스템” 구축
부제목 충남도내 중소기업 온라인으로 자금지원 신청 할 수 있어 제공일자 2021-09-29
사진유무 사진 : O ENG : X 제공부서 기업육성팀
담당자 및 문의처 신용식 팀장(041-539-4520)

박준규 주임(041-539-4592)

첨부파일
보도내용

충남경제진흥원(원장 오광옥)은 오는 10월 1일부터 “충청남도 중소기업 자금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하여 온라인으로 중소기업육성자금을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시스템이 구축되면서 각종 충청남도의 자금지원 사업은 충남경제진흥원의 중소기업 자금시스템을 통해 일괄 접수하고 관리하게 된다.

기업인 A씨는 “충남중소기업육성자금을 신청하기 위해 거의 한시간 이상을 달려와 직접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불편했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했었다.”며 자금시스템의 구축을 반겼다.

앞으로는 온라인으로 육성자금을 신청하게 되면서 대면접수로 인해 발생했던 민원들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충남도내 자금관련 공공기관들의 각종 자금지원에 대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자금지원 종합정보 창구로서의 역할도 기대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진행하는만큼 사용자는 현재 사업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사용자에게 맞는 자금지원 사업을 파악할 수 있는 기능을 구축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충남경제진흥원 오광옥 원장은 “중소기업 자금시스템의 데이터 관리기능과 사업신청의 온라인화를 통해 앞으로 더욱 효율적인 사업진행에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충청남도 중소기업 자금시스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충남경제진흥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 충청남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http://www.cepa.or.kr)
※ 충청남도 중소기업 자금시스템(https://www.cnfun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