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충남경제진흥원, ‘ESG 경영 선언식 개최’
부제목 행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열어가는 ESG 기관으로 발돋움 제공일자 2021-12-07
사진유무 사진 : O ENG : X 제공부서 경영기획팀
담당자 및 문의처 이영구 파트장(041-539-4502)

이원부 대리(041-539-4533)

첨부파일
보도내용

충남경제진흥원(원장 오광옥)은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ESG 경영 선언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6일 오전 실시된 ESG경영 선언식을 통해 최근 환경, 사회적 가치를 중시하는 방향으로 변화되는 전 세계적인 패러다임 전환의 ESG 경영에 대해 진흥원 업무 전반에 선제적으로 도입하고자 지속가능 경영 의지를 대외적으로 선언했다.

ESG 경영 선언문에는 충남경제진흥원이 지역사회의 발전과 경제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경영을 통한 환경영향 최소화 ▲사람존중을 바탕으로 한 모두의 안전과 행복 최우선 고려 ▲신뢰받는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환경 조성 ▲이해관계자와의 소통과 협력을 통한 ESG 경영 적극 실천의 내용이 포함됐다.

이에 앞서 충남경제진흥원은 지속가능 경영을 위해 친환경 경영문화 조성, 지역사회 공헌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ESG 경영 도입으로 지속가능경영체계 구축, 사람존중을 바탕으로 모두의 행복, 공정‧투명 경영환경 조성 등 ESG 경영을 위한 9개 추진전략과 35개 전략과제를 선정했다.

충남경제진흥원 오광옥 원장은 “ESG 경영이 크게 요구되는 만큼 지속가능 경영을 위해 친환경 경영과 사람존중 등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하겠다.”며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자발적인 ESG 경영 유도를 위해 경제진흥원에서 ESG 경영 실천에 적극 모범이 되고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경제진흥원은 지난 10월 25일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 UN SDGs 협회가 발표한 ‘2021 UN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SDGBI) 국내지수에서 지자체 공공기관 최초로 우수그룹에 선정되며 지자체 공공기관 최초로 ’2021 글로벌 지속가능 기업 100‘에서 ’글로벌 지속가능 공공기관 10‘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