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역 지하도상가에서 4월 10일부터 6월 12일까지 매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에 ‘지하상가야, 역주행가자~!’행사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충청남도경제진흥원(원장: 오광옥)에서 천안 원도심 상권 르네상스 사업의 일환으로 최근 침체된 경기와 상권이 다시 활기를 찾기를 희망하며 진행되는 사업이다.
특히, 스트리밍 음원차트 등에 순위권 밖에서 높은 순위로 반등하는 것을 이르는 말인 ‘역주행’의 뜻처럼 지하도상가가 예전처럼 다시 활기를 찾고 사람들이 방문하기를 바라며 ‘지하상가야, 역주행가자~!’라는 이름으로 행사가 개최된다.
‘자하상가야, 역주행가자~!’행사는 플리마켓, 체험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버스킹, 노래경연대회 등으로 구성되어 개최될 예정이다.
행사에는 가요경연 대회, 상품 증정 룰렛게임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들도 마련되어 있어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플리마켓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하도상가 출입구 및 행사 참여자를 대상으로 명부작성, 체온 측정, 정기소독 등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와 관련하여 오광옥 충남경제진흥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하도상가가 ‘역주행’했으면 좋겠다.”며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된 만큼 천안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또, 이번행사가 개최되는 지하도상가의 서웅경 상인회장은 “많이 위축되고 걱정되는 어려운 시기지만, 많은 분들이 행사를 즐기면서 활기를 되찾았으면 한다.”며, “많은 분들이 보고 즐기고 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행사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행사 담당자 무선전화(010-5342-8223, 010-6455-9621) 및 천안와락 홈페이지(http://www.cawarock.kr)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