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충남경제진흥원, 글로벌 혁신성장 아카데미 개강식 성공적 개최
부제목 도내 중소기업 CEO 한자리에 모여 제공일자 2022-09-16
사진유무 사진 : O ENG : X 제공부서 기업지원팀
담당자 및 문의처 신용식 팀장(041-539-4520)

양빛나 주임(041-539-4524)

첨부파일
보도내용

충남경제진흥원(원장 오광옥)은 15일 오후 5시 아산 모나무르 콤플렉스홀에서 ‘2022년 글로벌 혁신성장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충남 중소기업 CEO, 호서대학교, 한국평가데이터(주) 등 총 50명이 참석하였다.

이날 행사는 △충남경제진흥원 오광옥 원장 △호서대학교 김대현 총장 △충청남도의회 안장헌 도의원 △에이스팩 류재영 대표의 축사와 격려사가 이어졌다.

글로벌 혁신성장 아카데미는 금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1월 3일까지 8주간 매주 목요일마다 진행된다.

「강한 충남, 강한 중소기업」을 주제로 중소기업의 성장을 위한 주제로 구성되었다.

한국평가데이터(주) 이호동 대표이사의 “ESG와 경영전략”이라는 주제로 글로벌 혁신성장 아카데미의 시작을 알렸다.

이후 프로그램은 △글로벌 경쟁력 확보(호서대학교 권영일 교수, 삼영기계 한국현 대표이사) △국내외 조달시장 개척(한국지패스협회 김현주 본부장) △중대재해관리(호서대학교 김동회 교수) △비즈니스 매너(국제문화매너연구소 이상화 대표) △투자와 IPO 확대(티인베스트먼트 김태훈 대표) △기술혁신과 소부장산업(호서대학교 정희운 교수, 영광YKMC 장관섭 대표이사) △혁신기업 탐방(비츠로셀 장승국 대표이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충남경제진흥원 오광옥 원장은 “기업은 고용과 복지, 소득과 소비의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경제를 살리는 샘물이며 지방위기 해결의 열쇠는 기업 활동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아카데미가 도내 기업이 혁신성장을 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내 기업들을 위해 우리 진흥원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말했다.

※ 사업담당자 : 충남경제진흥원 기업지원팀 양빛나 주임 041-539-4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