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충남경제진흥원, 가족친화 우수기관 도지사 표창 수상
부제목 제공일자 2025-01-17
사진유무 사진 : O ENG : X 제공부서 인사총무팀
담당자 및 문의처 정가영 주임(041-404-1333)
첨부파일
보도내용

충남경제진흥원, 가족친화 우수기관 도지사 표창 수상

충남경제진흥원(원장 김찬배, 이하 진흥원)이 가족친화경영을 모범적으로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충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충청남도가 주관하는 가족친화 우수기업·기관 포상은 일·가정 양립 및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관련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9개의 기업·기관에게 수여되었으며, 충남경제진흥원은 9개사 중 유일한 기관이다.(기업 8개사, 기관 1개)

진흥원은 생애주기별 지원제도(임신-출산-육아)를 운영하고 가족친화인증서(인증기관:여성가족부)를 지속 획득하는 등 다양한 공로를 인정받아 충남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충남도에서 추진 중인 「충남형 풀케어 돌봄정책」의 일환인 주4일 출근제 도입에 따라 관련 규정을 제정하고 빠르게 도입하여 대상자 사용률 100%를 이뤄 도정 시책 이행 및 일·가정 양립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또한, 23년 3개 기관 통합 이후 각 기관에서만 시행되고 있던 유연근무제, 가족문화시간, 가족사랑의 날 등을 확대시행하여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성과가 인정됐다.

김찬배 진흥원장은 ”기관의 가족친화경영을 위해 임직원 모두 다양한 분야에서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저출산 극복 및 일·가정 양립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