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충청남도 소상공인 경영정상화 자금 ‘4월 30일까지 연장’... 충남경제진흥원 온라인 연장접수 지원
부제목 제공일자 2025-04-22
사진유무 사진 : O ENG : X 제공부서 소상공지원팀
담당자 및 문의처 유범한 대리(041-404-1337)
첨부파일
보도내용

“충청남도 소상공인 경영정상화 자금 ‘4월 30일까지 연장’... 충남경제진흥원 온라인 연장접수 지원

‘소상공인 경영정상화 자금’ 지원사업의 온라인 접수를 담당하는 충남경제진흥원(원장 김찬배, 이하 진흥원)은 사업 접수 기간이 당초 마감일에서 4월 30일까지 연장됨에 따라, ‘소상공인24’를 통한 온라인 접수 및 콜센터 업무를 연장하여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접수기간 연장은 접수 마감이 임박한 시기에도 불구하고 높은 관심과 문의 및 신청이 이어지는 가운데, 보다 많은 소상공인이 빠짐없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이뤄진 충청남도 조치의 일환이다.

‘소상공인 경영정상화 자금’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소상공인에게 업체당 50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온라인 신청은 ‘소상공인24’(www.sbiz24.kr) 플랫폼에서 24시간 가능하며, 현장 신청은 각 시·군 읍·면·동 지정 장소에서 진행된다.

이번 기간 연장으로 평소 생업으로 신청이 어려웠던 소상공인들도 보다 여유롭게 지원할 수 있게 됐다.

경영정상화 자금과 관련된 문의는 진흥원 전담 콜센터(1644-0014)운영으로 소상공인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충남도내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 중 2024년도 연 매출액이 1억 400만 원 미만이고, 종업원 수가 제조업·건설업은 10인 미만, 기타 서비스업 등은 5인 미만인 경우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유흥·사행성 업종, 법무·회계·세무·병원·약국 등 고부가가치 업종, 태양력·화력·수력 발전업, 전기판매업, 무등록사업자 및 휴·폐업 사업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진흥원장은 “이번 신청 기간 연장을 통해 더 많은 소상공인이 경영정상화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며 “남은 기간 동안 신속하고 정확한 접수 및 심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 소상공인의 실질적인 경영안정과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 충남경제진흥원 홈페이지(http://www.cepa.or.kr)
※ 충남소상공인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biz.cepa.or.kr)
※ 소상공인 24(https://www.sbiz24.kr/#/)
※ 충남경제진흥원 경제종합지원 콜센터(☎ 1644-0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