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충남경제진흥원, 청년일자리 유공 시상식 및 네트워크 행사 성료
부제목 제공일자 2025-12-17
사진유무 사진 : O ENG : X 제공부서 일자리지원팀
담당자 및 문의처 이유나 주임(041-404-1420)
첨부파일
보도내용

충남경제진흥원, 청년일자리 유공 시상식 및 네트워크 행사 성료

충청남도와 (재)충남경제진흥원(원장 한권희)은 12월 16일 천안 신라스테이에서 ‘청년일자리 유공 시상식 및 참여 청년 네트워크’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도내 청년 일자리 고용·창출에 기여한 유공자를 격려하고 청년인턴 사업 “충전” 참여 청년 간 소통과 네트워크 강화를 위하여 마련된 이번 행사는 청년인턴 61명을 비롯해, 청년 친화기업, 고용·일자리 창출 유공자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1부 시상식과 2부 청년 네트워크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수상자들의 성과 격려 및 기업·청년 간 교류를 확대하는 데 중점을 두고 운영됐다.

1부 행사의 시상식은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먼저 고용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유공자 10명(충남경제진흥원 김효선, 순천향대 이용일, 아산시 이종훈, 홍성군 맹현경, 충남 산학융합원 민이삭, 충남테크노파크 이준성, 서산시, 충남신용보증재단 송민기,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임병주, 더함 이유미)에게 유공자 표창이 수여되었다. △이어 청년인턴 사업 “충전”의 참여 청년 우수 소감문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6명 중 3명(최유진, 장태호, 박동규)이 충청남도지사상을 3명(이준, 최준원, 황명하)이 충남경제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다음으로 ‘청년일자리 유공 시상식’에서는 청년 친화기업 11개사(그린케미칼㈜, 금강엔지니어링㈜, ㈜아라, ㈜에이티이엔지, ㈜우성양행, 장암칼스㈜, 제닉스로보틱스㈜, 토와한국㈜, ㈜티엠씨, ㈜파라텍, ㈜파로스시스템)가 표창을 받았다.

시상식 이후에는 수상 기업들의 기업 소개와 청년들의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됐으며 현장 멘토링을 통해 기업과 청년 간 자연스러운 교류가 이뤄졌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참여 청년 61명을 대상으로 “청년인턴 소통 충전소”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전문 강사의 진행 아래 아이스브레이킹, 팀 미션 챌린지(주식게임)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 간 교류 및 네트워크의 장을 마련하였다.

(재)충남경제진흥원 한권희 원장은 "이번 청년일자리 유공 시상식 및 네트워크 행사는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기업을 비롯한 기관 관계자와 청년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열린 소통의 장 마련을 통해 상호 교류할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수혜자 맞춤형 정책개발과 지원사업을 통해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