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헌장

윤리헌장 및 고객서비스헌장

1. 윤리헌장

우리 충청남도경제진흥원은 고객감동 경영과 윤리경영을 통한 클린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다짐한다.

· 우리 임직원은 청렴하고 깨끗한 윤리관으로 제반규정을 준수한다.

· 고객서비스에 최선을 다하여 고객감동 경영을 실천한다.

· 투명하고 공명정당한 행정을 통하여 청탁, 금품수수 등을 제공받지 않는다.

· 청렴하고 건전한 조직풍토 조성과 지역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노력한다.

2. 고객서비스 헌장

우리 충청남도경제진흥원 임직원 일동은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감동 경영'을 실천하겠습니다.

·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에 대한 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 모든 고객업무에 대하여 봉사의 마음으로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밝은 미소와 공손한 태도로 언제나 친절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여 조금이라도 고객에게 불편과 불이익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입장에서 제도를 개선하여 고객감동 경영을 실천하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1. 방문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고객이 방문하시면 최대한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친절한 미소로 고객을 대하며 의견을 경청하고 신속히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를 비운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인적사항과 용건등을 메모하여 담당자가 고객에게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전화 고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전화벨이 5번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고 소속과 성명을 밝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의견을 충분히 경청하고 성의있는 태도로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메모를 전달하여 근무시간 이내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 서비스 이행기준을 지키지 못하였을 경우 연락을 주시면 즉각 시정조치하고 담당자를 교육시키겠습니다.

· 고객의 의견을 충분히 경청하고 성의있는 태도로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4. 고객의견 제도 구현

· 고객이 서비스의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도록 '고객신고함'을 설치하겠습니다.

· 설치장소 : 1층 101호 충정남도경제진흥원 사무실, 충청남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

5. 서비스의 지속적인 보안 및 개선

· 신고함에서 나타난 미흡한 점은 보안 및 개선하여 서비스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겠습니다.

·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재단 직원에 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