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제1회 천안흥타령 특산물 요리경진대회’26일 개최
부제목 천안 특산물을 활용한 대회 진행 제공일자 2021-06-14
사진유무 사진 : O ENG : X 제공부서 기업육성팀
담당자 및 문의처 정연하 타운매니저(041-622-7387)
첨부파일
보도내용

충남경제진흥원(원장 오광옥)에서 천안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한 요리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4일 충남경제진흥원에 따르면 천안시가 주최하고 충남경제진흥원(원장 오광옥)이 주관하는 “제1회 천안 흥타령 특산물 요리경진대회”는 천안 특산물인 호두, 오이, 멜론, 거봉, 배, 순대를 활용한 요리 비법을 발굴·활용하기 위해 진행된다.

1차 서류예선으로 20팀을 선발해 26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천안요리학원(천안시 동남구 대흥동 70-4 무궁화빌딩4층)에서 본선을 진행한다.

이번 요리경진대회는 KBS 개그맨 엄태경이 사회를 맡아 충남경제진흥원 유튜브 채널로 라이브 방송한다.

심사위원으로는 명지대학교 교수이자 한식대첩3 충남대표였던 김선희 원장, 이봉원의 봉짬뽕 대표인 개그맨 이봉원, 우송대 교수인 박경심 교수이다.

대회 입상자들에게는 상장과 함께 온누리상품권을 부상으로 증정한다.

참가신청은 17일까지 접수하고 접수는 '천안와락'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요리경진대회에 필요한 식재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요리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발열체크,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준수, 손씻기 등의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충남경제진흥원 홈페이지(www.cepa.or.kr) 및 천안와락 홈페이지(www.cawarock.kr), 충남보부상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사업 담당자 : 천안상권활성화 정연하 타운매니저 041-622-7387
※ 요리경진대회 포스터 다음장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