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충남경제진흥원, 충남 투자조합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부제목 - 충남경제진흥원, 충남벤처협회, 투자관련 전문가 및 업무집행조합원 등 참석 제공일자 2021-12-17
사진유무 사진 : O ENG : X 제공부서 기업육성팀
담당자 및 문의처 신용식 팀장(041-539-4520)

정연하 주임(041-539-4543)

첨부파일
보도내용

충남경제진흥원(원장 오광옥)은 충남벤처협회, 호서대학교 투자관련 전문가, 충남TIPS운영 JB벤처스 및 업무집행조합원과 함께 충남 투자조합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 15일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충청남도 지역 중소‧벤처 기업 투자유치 방안 발굴 및 투자조합 협업 방안 모색, 투자조합 업무 개선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충남경제진흥원에서 2022년 충남 펀드의 총괄 운영 역할을 이관받을 예정이며 유망기업을 발굴하고 지원사업과 연계하는 등 각 대학, 민간 VC 등을 총괄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충남경제진흥원에서 운영중인 충남중소기업육성 자금과 연계하여 직·간접 투자를 통합지원하며 기업의 자금 조달 애로를 선제적으로 해소하고 기업 특장점에 따른 지원 방안을 통해 자금공급 파이프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투자조합에서는 충청남도와 충남경제진흥원의 역할에 대해 기대하며, 도 예산 지원을 통한 일시적인 투자 자금 조달보다 충남 펀드 기금을 조성하여 투자 자금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방안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충남경제진흥원 오광옥 원장은 “기업 성장 단계별 투자 생태계 조성 필요하며, 도내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연계할 예정이다.”라며,“이를 위해 도 자금뿐 아니라 시‧군 자금, CVC(기업형 벤처캐피탈) 활성화 등이 필요하고, 충남경제진흥원 이들을 총괄하는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