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충남경제진흥원, ‘충남 글로벌강소기업 정책 포럼’개최
부제목 - 충남 글로벌 강소기업의 혁신성장 견인 제공일자 2022-07-27
사진유무 사진 : O ENG : X 제공부서 기업지원팀
담당자 및 문의처 신용식 팀장(041-539-4520)

양빛나 주임(041-539-4524)

첨부파일
보도내용


충남 글로벌 강소기업이 한자리에 모였다.

충남경제진흥원(원장 오광옥)은 지난 21일 아산 모나무르에서 충남 글로벌 강소기업 대표 및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 글로벌 강소기업 정책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포메탈(충남 서산, 오호석 대표이사) ㈜영광YKMC(충남 아산, 장관섭 대표이사) 등 충남 글로벌강소기업 27개사, 예비 글로벌강소기업인 충남형 챔피언기업 3개사, 유관기관 및 대학 등이 참석했다.


충남경제진흥원 오광옥 원장의 ‘중소기업 360도 경영’ 특강을 시작으로 혁신성장을 위한 R&D 과제기획 중요성, 충남 대표 월드클래스 300 기업인 ㈜비츠로셀 장승국 대표이사의 특강, 참석 기업 네트워킹 시간 등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기업경영 리스크 관리에 초점을 맞춘 충남경제진흥원 오광옥 원장의 강의는 참석 기업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산소재 A사 대표는 “미래 비전을 그려나갈 방향을 구상하는데 크게 도움이 됐다”라고 밝혔다.

또 다른 참석자인 공주소재 B사 대표는 “CEO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과정 구성이 좋았다”라고 말하며 “정기적인 개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충남경제진흥원에서 운영 및 관리하는 글로벌강소기업은 성장성과 혁신성을 겸비한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수출 선도기업이자 지역 대표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중소기업 지정제도이다.

현재 충남경제진흥원은 이든테크(주)(충남 아산, 안영기 대표이사) 등 43개사의 유효기업을 관리·지원하고 있다.

또한 충남경제진흥원에서는 우크라이나 전쟁, 환율 급등 등 어려운 경영환경에서 한 단계 도약을 위한 ‘충남 중소기업 CEO포럼’과 ‘충남경제인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충남경제진흥원 오광옥 원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도내 기업인 스스로 혁신을 주도하고 성장을 위한 마음을 다지는 계기가 마련됐다” 며 “도내 기업들의 지속 성장을 위해서 앞으로도 끊임없이 도내 기업인들과 소통하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