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충남경제진흥원, 2022년 충남 투자조합 활성화 간담회 개최
부제목 제공일자 2022-10-28
사진유무 사진 : O ENG : X 제공부서 기업지원팀
담당자 및 문의처 이병기 과장(041-539-4521)
첨부파일
보도내용

충남경제진흥원(원장 오광옥)이 10월 27일(목) 아산 모나무르에서 “2022년 충남 투자조합 활성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한화투자증권, 티인베스트먼트 등 충남펀드 업무집행조합원 및 충남벤처협회, 충남산학융합원, JB벤처스(주)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해 12월에 이어 2번째로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투자조합별 현황 및 투자 우수사례 공유, 충남 신규펀드 조성을 위한 발전방향, 업무 협업 방안 모색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도내 투자 우수사례로는 불가사리를 이용한 친환경 제설제를 생산하는 당진의 A사와 유아용 세이프티(카시트) 사업을 영위하는 서산의 B사 등이 소개되었다.

그 외에도 현재 충남펀드를 통해 도내 64개사가 약 422억원의 투자를 받아 사업을 진행중이다.

투자조합에서는 충남도 신규 펀드 조성을 위한 지속적인 출자재원 확보와 연간 출자사업 등을 사전에 고지하는 점도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이밖에 지방기업이 투자이후 수도권으로 이전하는 현상을 줄이기 위해서는 투자 외에도 지방에서 지속적으로 사업을 영위할 수 있는 다양한 인센티브 방안도 필요하다는 의견과 충남에서 지속적으로 성장 가능한 업종을 발굴하여 육성하는 방안도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이에 충남경제진흥원 한희철 실장은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잘 정리하여 충남도와 함께 고민하고 추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 더 많은 충남기업들이 좋은 투자를 받을 수 있도록 충남경제진흥원도 열심히 노력하겠으며, 투자조합에서도 많은 도움을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충남경제진흥원은 도내 중소기업에 대한 자금 및 판로지원 등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2022년부터 충청남도가 출자한 8개 투자펀드에 대한 관리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 충남경제진흥원 기업지원팀 이병기 과장 ☎ 041-539-4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