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충남경제진흥원, 11개 시ㆍ군 지원사업 순회설명회 마쳐..'소상공인 소통'
부제목 제공일자 2023-03-16
사진유무 사진 : O ENG : O 제공부서 소상공지원팀
담당자 및 문의처 유범한 주임(041-539-4542)
첨부파일
보도내용

충청남도경제진흥원(원장 직무대행 유재룡)이 충청남도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2023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순회설명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순회설명회는 정보 취득이 어렵고 지리적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소상공인들을 위해 지난 216일부터 310 기간 동안 약 10일에 걸쳐 11개 시ㆍ군을 순회 방문하여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는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사업 위주로 설명되었으며 디지털 마케팅 지원사업 가업승계(충남노포) 지원사업 리턴 패키지 지원사업 등 충남경제진흥원 핵심 사업 위주로 안내 하였다.

특히 이번 순회설명회에서는 지원사업의 상세한 설명과 더불소상공인들이 지원사업을 사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사업 공고일 이전에 순회설명회를 진행하여 소상공인들에게 큰 호평을 얻었다.

덧붙여, 순회설명회에 참석한 유관기관으로는 충남산학융합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충남지식재산센터 등으로 각 기관의 지원사업을 설명하고 관련 문의사항도 현장에서 답변을 주었다.

순회설명회를 마친 충남소상공인지원센터장은 정보의 취득이 어려운 소상공인들을 위해 추후에도 각 지역을 순회하며 설명회나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를 갖겠다.”설명회를 순회하지 못한 지역은 각 지역별 시ㆍ군청, 상인회, 업종별 협회 등에 설명회 자료를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충남소상공인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biz.cep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