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충청남도일자리경제진흥원, 충남 수요 맞춤형 정책 개발을 위한 제2회 고용아카데미 추진
부제목 제공일자 2023-09-08
사진유무 사진 : O ENG : O 제공부서 일자리전략팀
담당자 및 문의처 박성찬 주임(041-330-4935)
첨부파일
보도내용

충청남도일자리경제진흥원(원장 김찬배)은 9월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제2회 충남 고용아카데미’를 충남 예산군 덕산면 소재 스플라스 리솜 스튜디오 D홀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고용아카데미는 충청남도 및 15개 시·군 일자리 사업 담당 공무원, 일자리 사업 수행기관 실무자 등 30여 명이 참석하였다.

강의 내용은 한국고용정보원에서 노동시장 분석을 위한 통계 데이터 소개와 통계 데이터 분석 시 유의 사항 안내, 충남테크노파크에서 도내 권역별 산업 현황과 특징 분석을 통한 일자리 사업 전략 수립, 경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에서 경북지역 일자리 우수사례 소개, 총 3개의 강의로 이뤄졌다.

특히 통계 데이터 활용 수업은 참가자들이 직접 지역 통계 분석을 할 수 있는 실습도 함께 진행하여, 각 지역에 맞는 데이터를 담당자가 직접 수집하여, 분석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지도록 하였다

충청남도일자리경제진흥원에서 진행 중인 고용아카데미에 처음 참석한 주무관은 ‘본 아카데미를 통해 업무 역량을 향상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 지역에서 직접 일자리 현황을 파악하여 지역맞춤형 일자리 사업 추진을 통한 일자리 창출이라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