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농·수산식품 중소기업의 RCEP 활용, 충남FTA센터가 도와드립니다.
부제목 제공일자 2022-04-21
사진유무 사진 : O ENG : X 제공부서 마케팅지원팀
담당자 및 문의처 박규병 팀장(041-539-4530)

이영훈 대리(041-539-4591)

첨부파일
보도내용

충남FTA활용지원센터(충남경제진흥원, 원장 오광옥)는 도내 농·수산식품 중소기업의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 활용을 돕기 위한 설명회를 4월 14일과 21일 양일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도내 농·수산식품 관련 중소기업 대상 맞춤형으로 설명회를 진행하였으며, 인삼, 신선과일, 조미김, 건해삼 등 다양한 농·수산식품 관련 중소기업 임직원 32개사 35명이 참여하였다.

설명회는 ▲ RCEP 개요 및 추진현황 ▲ RCEP 원산지 규정 및 비즈니스 모델 ▲ RCEP 원산지 증명과 관세차별 등 농·수산식품 맞춤형으로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현장에서는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FTA활용 컨설팅도 지원하였다.

설명회에 참여한 주식회사 광천맛김 이영철 팀장은 “항상 충남FTA센터로부터 해외 수출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하여 새로운 FTA협정에 대하여 배울 수 있었고, 향후 아세안 국가를 비롯한 일본으로의 수출을 늘려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충남경제진흥원 오광옥 원장은 “RCEP 발효로 우리나라의 통상 영토가 전 세계 국내 총생산(GDP)의 85% 규모로 확대되는 만큼, 아세안은 물론 일본과 중국으로 농·수산물 상품의 수출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충남FTA센터가 업종별 특화된 홍보와 지원정책을 통하여 도내 농·수산식품 관련 중소기업이 FTA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FTA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농·수산식품 중소기업은 충남FTA활용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FTA콜센터(☎ 041-539-4534)를 통하여 언제든지 실시간으로 상담이 가능하다.

※충남FTA활용지원센터(충남경제진흥원) 담당자 대리 이영훈 041-539-4591